토바위성 교육센터< 미국교육후취업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미국 호스피스 교육장 캠퍼서 전경


호스피스에 지원한 분들이 출국해서 현재 미국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호스피스는 21 세기 새로운 학문분야로서 미국은 물론 한국에서도 앞으로 계속 발전할 것입니다. 호스피스에 지원하는 분들은 새로운 개척정신이 필요하고 환 자와 환자가족을 위해서 희생과 봉사정신이 필요합니다. 지원자는 이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확실한 적성과 도전 정신이 요구됩니다.
만약 적성이 맞지 않을 경우는 다른 분야로 지원하십시오. 자녀교육을 목적으로 지원해서 가신 경우도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호스피스 필드의 사명감을 모르고 출국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미국 호스피스 교육기관과 우리는 호스피스에 사명감을 가진 분들이 지원해서 미국에서 호스피스 교육 받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에서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 분은 미국 교육기관에서 미시간주 내의 호 미국 호스피스 교육장 캠퍼서 전경 스피스 필드에 추천해줄 것입니다.

 
여러분이 호스피스 필드에서 일하게 되면 사랑과 봉사가 얼마나 소중한가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죽음을 앞둔 환자와 환자 가족을 위해서 호스피스사의 역할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호스피스사의 가슴은 따뜻한 마음으로 항상 열려 있어야 맡은바 소임을 다할 수 있습니다.

호스피스사가 환자에게 베푸는 사랑과 봉사는 이 세상 어떤 물질적인 것과도 바꿀 수 없는 것입니다.
인간 생명은 누구나 소중합니다.

그래서 생명이 다할 때 죽음 앞에 편안한 마음으로 생을 마감하게 인도하는 호스피스사가 얼마나 값진 일입니까? 이런 일들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 결코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끝으로 우리는 미국에서 소정의 호스피스사 교육을 받고 호스피스사의 미국 드림을 실현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미국 호스피스교육 기관과 같은 재단에서 설립한 병실 350실인 종합병원 건물